본문 바로가기
FISHING

영흥도 선재도 시화방조제 메추리섬 낚시 포인트

by ECHONAVIGO2024. 10. 2.

 

인천권에서 그리 멀지 않지만 이동거리 대비 시간이 많이 걸리는 곳입니다.
오이도를 시작으로 시화방조제에서는 해마다 사고가 끊임없이 발생하는 도로입니다.길게 뻗은 직선 도로로 차량이며 바이크며 속도를 내기 일쑤라 오래전 한문철TV에서도 나왔던 바이크 뒷빵 사건도 이곳에서 일어났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티라이트라는 건물의 명칭으로 더 유명한 시화나래 휴게소는 이곳을 지나가는 낚시객들이라면 대부분이 다녀가는 곳이기도 합니다.
시화방조제에서 낚시를 위해서도 주차를 하는 곳이구요.
주차장도 널직하고 편의 시설도 잘 되있어서 저도 예전엔 가끔씩 들려서 커피 한잔 하고 야간에 라면도 한그릇씩 하고 그랬던 곳이기도 합니다.
휴게소 주차장을 이용하고 짐을 챙겨 방파제 빈곳에서 낚시를 하면 됩니다.
루어 원투 모두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고,
서해에서 나오는 대부분의 어종이 잡히는 곳입니다.
2단 석축에서 밑걸림이 발생하지 않도록 빠른 회수를 해주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방아머리 선착장은 그리 많은 조과가 있는 곳은 아니고 차가 많아 주차는 조금 어려운 편에 속합니다.
주말이면 차량은 더 많습니다. ㅠ.ㅠ

 

메추리섬은 간조시에도 낚시가 가능한 곳이 아래쪽 뿐이라 위쪽에는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입구에 갯벌체험장이 있다보니 진입하면서 마찰이 있을수 있습니다.
잦은 마찰로 입구를 수시로 닫아두기도 하고, 이곳이 군사지역이라 통제가 될 때도 있습니다.
 
 

 

 

선재대교 아래쪽 홍성리 선착장으로 들어가는 길과 선재대교를 가기 한참전 샛길로 빠져 아래쪽으로 두갈래길은 중간이 막혀 사람은 다닐순 있어도 차는 다닐수가 없습니다.

때때로 씨알 좋은 장어가 잘 올라옵니다.

선착장쪽은 루어 원투 모두 가능하고 원투가 아무래도 유리합니다.

다만 조류가 항상 빠른 곳이라 채비는 무겁게 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재 대교를 건너 위쪽은 수심이 낮아서 낚시를 잘 하는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발판 편하고 힐링을 위한 목적이시라면 방문해도 좋은 곳입니다. ^^

 

아래쪽은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유료 체험 낚시터입니다.

주차도 편하고 화장실도 구비되 있으며 요금 정산소에서 미끼와 채비도 판매를 하니 편하게 몸만 가셔도 되는 곳이죠.

 

영흥도에서 한때 유명했던 진두 선착장입니다.

제일 아래쪽은 초기엔 개방을 해두고 편하게 입장을 할수 있었지만, 일부 몰지각한 낚시객들이 텐트치고 불피우고 쓰래기에 밤새 술마시고...

입구에 없던 철문이 생기고 막아버리더군요. ㅠ.ㅠ

그 외엔 진입이 가능하고 회센터 앞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왼편 상단 하늘고래 공원 전망대~~ 라고 쓰여진 곳은 화장실도 있고 끝단에서 간조시에도 물이 아주 많이 빠지는 시기만 아니면 낚시가 가능한 곳입니다.

발판도 나름 편하고 다 좋은데 주차가.. 조금 어렵습니다. ㅠ.ㅠ

 

대표사진 삭제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루어꾼들이 가장 많이 다녔던 농어바위 입니다.

꾀 많이 걸어야 하고, 물이 빠지면 끝단까지 걸어나가 물이 차기 전에 들어와야 하는 코스지만 한때 큼지막한 광어가 잘 나왔던 곳이기도 합니다.

뻘이 많은 영흥도지만 이상하게 망둥어가 아닌 어종이 잘 나오는 곳이라 의아하긴 하지만 그래도 씨알 좋은 대물들이 응근 나왔던 포인트입니다.

 

#영흥도

#선재도

#대부도

#메추리섬

#시화방조제

#원투

#루어

#낚시포인트

#한국낚시교육원

#낚시강사